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재정조기집행 유도' 나라장터 할인상품 기획전 21일 개막

내달 18일까지 열려…"기존 조달청 계약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조달청은 오는 21일부터 5월 18일까지 4주간 공공기관 온라인 쇼핑몰인 '나라장터'에서 할인상품 기획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재정조기집행 유도' 나라장터 할인상품 기획전 21일 개막 - 1

나라장터는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조달청이 여러 기업과 단가계약한 상품을 등록해 전자거래한다.

등록업체는 6천300여곳에 연간 거래금액이 7조5천억원에 달한다.

행사 기간 참여업체들이 할인 판매할 제품과 할인가를 등록해 놓으면 공공기관은 기존 조달청 계약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공공기관이 올해 구매할 물품을 상반기에 집중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해, 재정 조기 집행으로 경제 회복을 지원하고 참여업체에 매출 증대와 제품 홍보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다수공급자 계약물품으로 등록된 6천300여개 업체 32만여 품목 중 희망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행사 시작 5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다수공급자계약은 조달청이 3개 이상 기업과 단가계약을 맺고 공공기관이 별도의 계약체결 없이 나라장터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하는 제도다.

정양호 조달청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정양호 조달청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번 행사는 공공조달 분야에서 최초로 여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라며 "공공조달 물자의 집중 구매로 내수 활성화의 기폭제가 되도록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ye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3 09: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