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동부대우전자는 13일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를 출시했다.

이는 2015년 출시돼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기록하고,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 점유율 20%를 넘어선 '공기방울 4D' 세탁기 후속모델이다.

신제품은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채용, 0.05㎜ 초미세 공기방울을 이용해 세탁력을 11% 향상시킨 게 특징이라고 동부대우전자는 설명했다. 물 사용량은 24%, 세제사용량 10%, 잔류 세제는 25% 줄였다.

마이크로 버블 세탁 기술은 물과 산소를 이용해 수압만으로 초미세 공기방울을 발생시킨다. 공기방울이 터지면서 나오는 고주파 압력과 힘을 통해 세탁물을 수직으로 진동시켜 세제 침투력을 높이고 성능을 끌어올리는 방식이다.

신제품은 또 모터와 세탁조를 직접 연결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세밀한 제어기술로 물살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소음과 에너지 손실도 줄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는 12년간 무상보증한다.

용량은 15㎏, 가격은 60만원대.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동부대우전자 제공=연합뉴스]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동부대우전자 제공=연합뉴스]

noma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3 08: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