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黃권한대행 "바이오헬스 글로벌 경쟁력 제고…규제개선"

송고시간2017-04-12 10:39

바이오 코리아 2017 개회식 축사…"신성장동력으로 육성"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2일 "첨단·차세대 의약품과 백신 개발을 위한 투자 확대, 유망제품 개발지원 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 코리아 2017 개회식 축사를 통해 "정부는 제약, 화장품, 의료기기 등 바이오 헬스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지난해 수립한 보건산업 종합발전전략에 따라 연구·개발(R&D) 투자, 전문인력 양성, 세제 지원 등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며 "이 분야 투자와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가 있다면 적극 발굴해 과감히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권한대행은 "세계 보건산업 시장은 매년 5% 이상 증가해 오는 2020년이면 그 규모가 11조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며 "세계 각국이 이 분야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리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보건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수출 98억 달러를 기록해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며 "정보통신(ICT)과 생명과학(BT) 역량, 첨단 의료시스템을 바탕으로 세계 보건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黃권한대행 "바이오헬스 글로벌 경쟁력 제고…규제개선" - 1

jesus786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724148600057

title : [울산소식] 울산박물관, 국가정원 지정 기념 무료 영화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