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해설사와 걷는 한성백제길 등 송파 8개 관광코스 소개

송고시간2017-04-12 08:47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서울 송파구는 역사와 문화, 생태 등을 주제로 하는 도보 관광코스 8개를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풍납토성과 몽촌토성, 방이동 고분군 등으로 이어지는 한성백제왕도길 2개 코스는 새로 정비했다. 해설사와 함께 한성백제 역사를 둘러볼 수 있다.

추억의 송파장길은 조선후기 송파장과 현대 가락시장으로 이어지며 책 읽는 역사길은 도서관 관련 정보와 임경업장군 이야기가 접목된다.

3개 길은 화·목·토요일은 오전10시, 수·금·일요일은 오후 3시에 해설사가 동행한다.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어로 가능하다.

송파구 문화관광홈페이지(www.culture.songpa.go.kr)에서 예약하면 되고 당일 현장에서 참여해도 된다.

나머지 코스는 관광객들이 개별적으로 다니면 된다. '도란도란생태길'은 생태경관보존지역인 방이습지와 자연생태계 복원사업으로 만들어진 성내천 등으로 구성된다.

스포츠레저길은 한강과 종합운동장, 먹을거리로 풍성한 새마을시장, 신천맛골을 연결했다.

삼전도비와 남한산성에 얽힌 역사를 보는 역사여행 삼전도길과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서울놀이마당 등을 둘러보는 송파문화체험길, 석촌호수 데이트길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와 송파구 문화관광홈페이지(www.culture.songpa.go.kr)에서 보면 된다.

해설사와 걷는 한성백제길 등 송파 8개 관광코스 소개 - 1

mercie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