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황선홍 서울 감독 "포기하지 않고 승리하겠다"

FC서울의 황선홍 감독(왼쪽)과 이석현 선수 [FC서울 제공=연합뉴스]
FC서울의 황선홍 감독(왼쪽)과 이석현 선수 [FC서울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2017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 위기에 몰린 FC서울의 황선홍 감독은 16강 진출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황선홍 감독은 10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 캠벨타운스포츠스타디움에서 열린 F조 조별리그 공식 기자회견에서 웨스턴 시드니(호주)와의 4차전 원정경기를 앞둔 출사표를 던졌다.

서울은 3전 전패의 부진을 겪으며 F조 최하위로 밀려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놓여 있다.

황 감독은 "어려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주어진 환경을 받아들이고 이길 수 있는 경기를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아직은 예선을 통과할 기회가 있다. 쉬운 경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지만 포기하지 않고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어 상대 팀 웨스턴에 대한 평가를 묻는 말에 "수비에서 조직적인 면이 뛰어나다. 또 역습을 진행하는 속도도 매우 빠른 팀"이라며 "측면 선수들도 빠르고 활동량이 많기에 잘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함께 기자회견에 나선 미드필더 이석현도 "승점 3점을 따야만 다음 기회를 볼 수 있는 상황이다. 개인적인 목표는 뒤로 하고 팀 전체의 목표만 생각하려 한다. 먼저 실점하면 어려운 경기를 하게 될 수도 있기에 미드필더로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생각하며 승리에 공헌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chil881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0 17: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