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합천 대장경테마파크서 인기영화 무료 상영

(합천=연합뉴스) 경남 합천군은 이달부터 가야면 대장경테마파크에서 매달 한 차례 인기영화를 상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영화는 대장경테마파크 안 대장경천년관 강당에서 매달 셋째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에 무료 상영한다.

오는 18일 관람 가능한 영화는 2015년 개봉해 관람객 1천300만명 이상을 동원한 액션오락극 '베테랑'이다.

향후에는 '암살', '부산행', '검사외전', '히말라야', '곡성' 등 영화가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오는 10월 열릴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이후에도 무료 상영을 이어가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NH농협 경남본부, 도교육청에 도서 기증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NH농협 경남본부가 2천만원 상당의 도서를 도교육청에 기증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증 도서들은 도교육청 제2청사 북카페 '지혜의 방'에 비치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앞으로도 도민들이 독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석균 NH농협 경남본부장은 "사회 공헌 차원에서 도서 기증에 참여했다"며 "향후에도 매년 도서 기증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금융교육 지원' 경남교육청·우리은행 협약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10일 우리은행 경남영업본부와 학생 상대 금융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우리은행은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도록 해 교육을 하거나, 학생이 은행을 찾아 체험교육을 받도록 도울 예정이다.

금융 퀴즈대회를 여는 등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금융교육도 지원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희망하는 학교들이 금융교육을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0 15: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