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당진해나루쌀 농협RPC 품질평가 '우수'

(당진=연합뉴스) 당진 해나루쌀이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전국 농협 미곡종합처리장(RPC) 브랜드 쌀 평가에서 '우수 브랜드쌀'로 선정됐다.

당진 해나루쌀
당진 해나루쌀[연합뉴스 자료사진]

전국 151개 농협 RPC 대표 브랜드쌀을 대상으로 한 올해 평가에서 당진 신평농협과 면천농협 RPC가 해나루쌀로 공동 우수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우강농협RPC 해나루쌀이 5위, 당진통합 RPC 해나루쌀과 합덕농협 RPC '맛있고 영양 많은 당진쌀'이 공동 10위에 올랐다.

신평농협 RPC 해나루쌀은 지난해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우수상을 받아 3년 연속 우수상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매년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전국 농협RPC 대표 브랜드쌀 평가에서는 RPC별로 전년도 매출액이 10억 원 이상인 브랜드를 대상으로 단백질 함량 등 11개 항목에 대한 품질 분석을 통해 상위 30개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다.

당진문화재단 올해의 작가전 공모

(당진=연합뉴스) 당진문화재단이 '당진 올해의 작가전 2018'에 지원할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의 작가는 공모와 심사를 통해 2명 이내의 작가를 선발하게 되며, 선정된 작가에게는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을 활용한 전시공간 제공과 작품 홍보 및 인력 등을 지원하고 개인전도 개최하게 된다.

공모 자격은 사진을 제외한 시각예술 전 분야에서 30세 이상의 미술작가 가운데 당진시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전시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며, 공모작 기준은 1인당 10점 이상, 미공표작 50% 이상이어야 한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심사는 관내·외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활동실적과 포트폴리오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정자는 다음 달 26일 발표한다. ☎ 041-350-2914

서산시 '장난감재활용봉사단' 출범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장난감을 재활용해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서산시 재활용센터에서 '장난감재활용봉사단' 발대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산 장난감재활용봉사단 출범
서산 장난감재활용봉사단 출범[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장난감재활용봉사단은 서산중학교의 학부모와 학생들로 구성된 솔향기봉사단(회장 이미선)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이들은 장난감 수거, 세척, 수리뿐 아니라 벼룩시장, 장난감재활용 매장운영, 관련 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지진상 서산시 자원순환과장은 "장난감은 버리게 되면 쓰레기가 되지만 얼마든지 재활용이 가능한 대표적인 품목"이라며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장난감이 판매되는 장난감재활용매장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서산시는 버려지는 장난감을 재활용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중고장난감 수거 캠페인, 장난감재활용체험교실 등을 운영해 6천400여개. 15t의 장난감 재활용 성과를 거뒀다.

야생생물관리협회서산지회 토종식물 씨앗 파종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야생생물관리협회 서산지회 회원들이 부춘산과 팔봉산 등산로 일대에 더덕, 도라지, 취나물 등 토종식물 씨앗 12kg을 파종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인승 회장은 "급속도로 확산하는 외래종 식물로 점차 고사하는 토종식물의 멸종을 막기 위해 등산로 및 시민 휴식 공간 주변에서 토종식물 씨앗을 지속해서 파종하겠다"고 말했다.

야생생물관리협회 서산지회에서는 배스 등 외래종 어류들로 점차 개체 수가 감소하고 있는 우리나라 토종어류를 보호하기 위해 2012년 이후 2만5천마리의 배스 천적 토종어류 치어를 구입, 주요 하천과 저수지 등에 방류해 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0 15: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