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도서관 주간' 맞아 제주지역 도서관 독서 행사 풍성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53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제주도 내 도서관들이 다양한 독서 관련 행사를 마련한다.

2016년 도서관 주간을 맞아 열린 한라도서관 책 잔치 행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2016년 도서관 주간을 맞아 열린 한라도서관 책 잔치 행사 [연합뉴스 자료사진](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6일 도서관 주간을 맞아 제주 한라도서관에서 열린 2016 도서관 책잔치 행사장에 알뜰장터가 마련돼 참가자들이 도서, 장난감, 의류 등을 물물교환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2016.4.16
atoz@yna.co.kr

제주도 공공도서관협의회와 한라도서관은 오는 15일 한라도서관 일원에서 '도서관과 함께하는 책 읽는 제주'를 주제로 도서관 책 잔치 행사를 연다.

행사에서는 '통통 무슨 통' 어린이 연극 공연과 친절 콘서트, 도서관을 찾은 작가들의 방명록 전시를 비롯해 도내 공공도서관과 작은 도서관, 독서 관련 단체 등이 마련한 다양한 독서 관련 부디행사와 체험마당이 운영된다.

오후 2시부터는 연극인 손숙씨가 무대에 올라 '50년 연극으로 70년 인생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제주도서관은 '김홍모 만화가와 함께하는 웹툰 이야기'(15일 오후 2시), 황정은 소설가 초청 강연 '아무것도 아닌, 소설 읽기'(22일 오후 2시)를 비롯해 사서가 추천하는 책 전시, 원화 전시, 청소년 진로 북 카페, 전년도 잡지 무료 나눔 등을 진행한다.

동녘도서관은 오는 13일 오후 7시 아동문학가 박재형, 바이올리니스트 이진솔, 구좌읍 해녀를 초청해 문학작품 낭독회 '이어도로 간 해녀'를 연다. 책 커버를 활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책을 만들어보는 이벤트와 과년도 잡지 배부, 원화 전시, 독서 퀴즈, 영화 상영 등도 운영된다.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자를 대상으로 꽃씨 나눔, 사서가 추천하는 책책책, 그림책 삽화 전시회, 헌책 교환 책꽂이를 운영한다.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은 빛그림 이야기, 그림자극, 동화 구연, 제주를 품은 그림책 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서귀포학생문화원은 세계 유명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원화전과 중고책 장터(15일)를 연다. 도서관 주간 신규 가입 회원에게 독서기록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책을 읽다가 지정 단어를 찾는 '찾아라 책 속 숨은 단어', 도서관 이용법과 청구기호에 대한 독서퀴즈도 마련된다.

탐라도서관은 큰 활자 도서와 다문화 도서 전시를 비롯해 영화평론과 양윤모와 함께하는 영화산책, 김종태 교수와 함께하는 클래식 산책, 강은미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치유 산책 등 '도서관 속 인문학 산책' 시간을 마련한다.

표선도서관은 '손톱깨물기' 원화 전시, 영화 '도리를 찾아서' 상영(15일 오후 2시), 책 벼룩시장, 도서 연체자 대출정지 해제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서부도서관은 시 화분 비치, 과월호 간행물 배부, 영화 '주토피아' 상영(15일 오전 10시), 진짜책 가짜책 찾기 이벤트, '거짓말' 원화 전시, 별자리 창의 팝업북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대규모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ato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0 15: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