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델파이, 오토노모(otonomo)와 파트너십 체결

델파이, 오토노모(otonomo)와 파트너십 체결 - 1

▲ 델파이가 오토노모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오토노모(otonomo)는 자동차 회사용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이스라엘 벤처기업이다.

오토노모의 커넥티드카 마켓플레이스는 OEM의 차량 데이터를 보험사, 운송회사, 차량 정비소, 응급 서비스, 비용 관리 앱 등 서비스·애플리케이션 업체들에 원활하고 안전하게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오토노모의 마켓플레이스는 차량 데이터를 수집, 익명화, 체계화함으로써 데이터의 수익화 과정을 OEM이 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케빈 클러크 델파이 사장겸 CE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토노모의 커넥티드카 마켓플레이스를 저희 OEM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며 "오토노모의 커넥티드카 마켓플레이스가 델파이 제품과 통합되어 자동차 회사를 위한 완전한 차량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벤 볼코우 오토노모의 공동창업자이자 CEO는 "델파이와 협력하에 당사의 데이터 마켓플레이스를 OEM들에게 제공하고 운전자의 주행 경험을 향상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차량 데이터를 이용한 오토노모의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속도를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델파이는 이미 컨트롤-테크 (Control-Tec)의 데이터 수집 기능, 무비멘토 (Movimento)의 무선 업데이트 (OTA) 기능 등 데이터 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토노모는 이를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델파이 측은 "커넥티드카의 생태계라 할 수 있는 3개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여 OEM들에게 상당한 가치를 새로이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델파이는 오토노모의 소액투자자(minority investment)가 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10 14: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