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월호 최종점검 성공…오전 10시 이송작업 개시

세월호 육상운송 테스트…성공하면 9일 이송·10일 거치
세월호 육상운송 테스트…성공하면 9일 이송·10일 거치(목포=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해양수산부가 8일 세월호를 육상으로 운송하기 위한 추가 이송장비 배치를 마치고 이날 오후 육상장비를 테스트한다.운송장비 테스트 결과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9일 육상 운송에 들어가10일까지 거치를 완료할 방침이다. 사진은 이날 오후 작업자들이 테스트에 앞서 장비를 점검하는 모습. 2017.4.8
saba@yna.co.kr

(목포=연합뉴스) 성혜미 손상원 김예나 기자 = 해양수산부는 9일 반잠수식 선박에 있는 세월호를 육상으로 이송하기 위한 최종점검을 성공리에 마쳤다며 오전 10시부터 이송작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이날 오전 6시 52분께부터 특수수송장비인 모듈 트랜스포터(Module transporter: MT)가 세월호 전체를 들어 올리고, 무게중심을 맞춰 이동할 수 있는지 최종점검을 한 결과 이송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그래픽] 참사 1090일째 세월호 육상 거치 돌입
[그래픽] 참사 1090일째 세월호 육상 거치 돌입

세월호를 들어 올린 모듈 트랜스포터는 매우 천천히 움직이기에 오전 10시 반잠수식 선박 안에서 이동을 시작해 만조 때인 오후 1시께 부두 위로 조금씩 올라오게 된다.

세월호는 무게가 1만6천t으로 추정되고, 옆으로 누워 있기에 모듈 트랜스포터가 무게중심을 잃지 않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날은 세월호가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지 2년 11개월 24일(1천90일)째, 참사 3주기를 1주일 앞둔 날이다.

noano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9 08: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