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칸초네'의 도시 伊로마, K팝 열기로 '들썩'

만화축제 '로믹스' 행사 일환으로 K팝 경연대회 열려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칸초네'의 도시인 이탈리아 수도 로마가 K팝 열기로 들썩였다.

8일 로마 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로마 박람회장에서는 약 1천 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 K팝 경연대회가 열렸다.

이탈리아 3대 만화축제로 꼽히는 만화축제 '로믹스'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예선을 거쳐 뽑힌 이탈리아 개인과 단체 14개팀이 참여해 갈고 닦은 솜씨를 겨뤘다.

로마에서 열린 K팝 경연대회 참가자들
로마에서 열린 K팝 경연대회 참가자들(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8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K팝 경연대회에서 총 14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주 이탈리아 한국문화원 제공]

이들은 현아, 태민, 루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의 다양한 가수들의 노래를 춤과 곁들여 흥겨운 무대를 꾸몄다. 현장에 모인 1천여 관객들은 이들의 역동적인 몸짓과 선율에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로마에서 열린 K팝 경연대회에서 열창하는 이탈리아 그룹 '본 이터'
로마에서 열린 K팝 경연대회에서 열창하는 이탈리아 그룹 '본 이터'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8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K팝 경연대회에서 그룹 부문 1위를 차지한 '본 이터'가 NCT의 '無限的我'(무한적아;Limitless)를 부르고 있다. [주 이탈리아 한국문화원 제공]

태민의 '괴도'(danger)를 열창해 솔로 부문 1위를 차지한 알레산드로 콜로레(학생)는 "사촌을 통해 우연히 K팝을 알게 됐는데, 노래와 춤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주 이탈리아 한국문화원은 이번 행사의 수상자들을 위한 상품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행사를 후원했다.

이수명 문화원장은 "케이팝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할 수 있는 무대였다"며 "K팝에 대한 열기가 이렇게 뜨거운 만큼 오는 10월에는 문화원 개원 1주년을 계기로 이탈리아 전역을 아우르는 K팝 대회를 마련하려 한다"고 말했다.

K팝 열기에 로마 '들썩'
K팝 열기에 로마 '들썩'(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8일 로마 피에라에서 열린 K팝 경연대회에 자리를 함께한 관객이 환호하고 있다. [주 이탈리아 한국문화원 제공]

ykhyun1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9 00: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