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레고카·전기 레이스카…"서울모터쇼로 이색차 보러오세요"

일산 킨텍스서 9일까지 열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9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는 각 자동차 브랜드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이색 자동차를 전시하고 있다.

8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서울모터쇼 제1전시장의 포르쉐 부스에는 차체의 절반이 장난감 블록인 레고로 만들어진 '919 하이브리드 레고 카'가 전시돼 있다.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 레코 카'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 레코 카'

또 르노삼성자동차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까스텔 바작이 꾸민 형형색색의 외관이 특징인 'SM6 X 까스텔바작 아트카'가 전시돼 있다.

네이버 부스에는 1885년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삼륜차 '페이턴트 모터바겐'과 한국 최초의 고유 모델 현대자동차[005380] '포니'처럼 현재는 볼 수 없는 자동차들이 전시돼 있다.

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테슬라의 '2013 테슬라 모델S'도 전시돼 있다.

노블클라쎄 부스에서는 운전석과 VIP석이 분리된 리무진 차량 '노블클라쎄 EQ900L'을 만날 수 있다.

제2전시장에서는 상상 속의 교통수단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재규어는 코리아 프리미어로 전기 레이스카 'I-TYPE'을 선보였다.

재규어 전기레이스카 'I-TYPE'
재규어 전기레이스카 'I-TYPE'

렉서스 부스에는 공상과학 영화 속 첨단 이동수단들이 전시돼 있다. 지면 위를 떠서 움직이는 스케이트보드인 '호버보드', 오는 7월 개봉 예정인 SF 영화에 등장하는 1인용 우주선 '스카이젯' 콘셉트 등이다.

렉서스 '스카이젯' 콘셉트
렉서스 '스카이젯' 콘셉트

7홀에도 특별한 자동차들이 전시돼 있다.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부스에는 다양한 튜닝카가 있으며 특히 경찰차로 튜닝한 르노삼성 전기차 '트위지'가 전시돼 있다.

김용근 조직위원장은 "이번 서울모터쇼는 기술과 예술성 등 자동차의 본질을 보여줄 수 있게 고품격 스튜디오처럼 꾸몄으며, 다양한 가상체험, 시승, 게임, 이벤트 등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봄나들이로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모터쇼에는 7일까지 42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조직위는 마지막 주말인 8~9일에 20만명 이상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했다.

yjkim8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8 11: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