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준표 "야들아 내가 너희 롤모델이다…왜 나를 싫어하냐"

송고시간2017-04-07 22:38


홍준표 "야들아 내가 너희 롤모델이다…왜 나를 싫어하냐"

9회말 역전 홈런
9회말 역전 홈런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6일 오전 광주 북구 무등로 자유한국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호남·제주 선거위 발대식 및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해 야구 방망이를 들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2017.4.6
minu21@yna.co.kr


청년들에게 반말 SNS…"꼰대 이미지 때문에 청년 지지 낮을 것"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가 7일 '나는 청년들의 롤모델'이라는 주장을 담은 '반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남겼다.

홍 후보는 이날 저녁 페이스북에 "야들아 내가 너희들의 롤모델이다. 그런데 왜 나를 싫어하냐?"고 적었다.

그는 이 글에서 "20대 청년들의 지지가 낮은 것은 아마도 '꼰대' 이미지 때문일 것"이라며 "한국당에 대한 선입견도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이어 "젊은이들이 저를 꼰대라 싫어하는 줄 알고 있다"며 "그렇지만 저는 흙수저 출신으로 무학인 아버지와 문맹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고학으로 학교를 다녔고, 유산 1원도 받지 않고 '독고다이'로 검사, 국회의원, 집권당 원내대표, 당대표, 경남지사, 보수본당 대통령후보까지 된 사람"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홍 후보는 이어 "두 아들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존경받고 있는 아버지"라고 덧붙였다.

한국갤럽이 지난 4∼6일 전국 성인남녀 1천5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이날 발표한 여론조사(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 자세한 사항은 한국갤럽 또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고) 결과 홍 후보에 대한 19∼29세 지지율은 2%를, 30대 지지율은 1%를 각각 기록했다.

firstcirc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