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기재차관 "미래대비 조세체계 구축…고용·투자지원 재설계"

중장기 조세정책심의위원회 개최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최상목 기획재정부 1차관은 7일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핵심기술 개발, 인력 양성 등에 대한 고용·투자 지원제도를 중장기적 시각에서 재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차관은 이날 서울 수출입은행에서 조세정책운용계획 수립을 위한 중장기 조세정책심의위원회를 열어 "미래를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조세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둬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 차관은 "저출산 고령화, 통일 등 재정여건 변화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세입기반 확대와 조세지출 효율화 노력을 병행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중장기 조세정책심의위는 경제·사회 전문가와 세제발전심의위원회 분과위원장 등 총 16명으로 구성되며 전문가 작업반의 연구보고서와 중장기 조세정책운영계획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중장기 조세정책심의위는 분야별 전문가 작업반 활동을 강화하고 중장기 추진과제 중 세목별 심화 주제를 선정해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재부는 작업반별 논의와 중장기 조세정책심의위 심의 등을 거쳐 9월 초 중장기 조세정책운용계획을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중장기 조세정책 심의위원회 개최
중장기 조세정책 심의위원회 개최최상목(오른쪽에서부터 두번째) 기획재정부 차관이 4월 7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수출입은행에서 열린 중장기 조세정책 심의위원회 1차 회의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roc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7 15: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