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교육청,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입학사정관 토크쇼

(울산=연합뉴스) 울산시교육청은 8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중3과 고등학생, 학부모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입학사정관 토크쇼를 열었다.

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대학별 입학전형을 보면 수시모집과 학생부 종합전형이 확대되는 경향이다. 수시모집은 전년 대비 3.8%p 증가한 73.7%이고, 수시에서 학생부 종합전형 비율은 32%에 달한다.

특히, 서울지역 주요대학을 중심으로 전체 정원의 59.2%를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광역시 교육청
울산광역시 교육청[연합뉴스TV 제공]

이에 따라 이날 토크쇼에서는 4명의 입학사정관이 평가 기준, 과정, 대비방법 등을 소개했다.

입학사정관들은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인성, 전공 적합성, 학업역량,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는 전형이기 때문에 학생의 발전 과정을 찾아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교육에 의존하는 외부 스펙보다 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교내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학업역량과 전공 적합성 향상에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수능 중심의 정시전형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재학생은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교육청은 찾아가는 학생부 컨설팅, 교사 연수 확대, 대입 지원전략 설명회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8 09: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