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남태희 결승골' 레퀴야, 알 아흘리 꺾고 카타르리그 우승

남태희 후반 추가시간 역전 결승골…정규리그 14호골
카타르 프로축구 레퀴야에서 뛰는 남태희.[연합뉴스 자료사진]
카타르 프로축구 레퀴야에서 뛰는 남태희.[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축구 대표팀의 공격자원인 남태희(레퀴야)가 역전 결승포를 터트리며 소속팀 레퀴야를 카타르 정규리그 통산 다섯 번째 우승으로 이끌었다.

레퀴야는 7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열린 알 아흘리와 2016-2017 카타르 스타스리그 25라운드 홈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승점 62를 쌓은 레퀴야는 정규리그 1경기를 남긴 상황에서 2위 알 사드(승점 58)과 승점 차를 4로 벌리면서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레퀴야가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 것은 2014-2015시즌 이후 두 시즌 만이자 통산 다섯 차례다.

남태희의 결정력이 빛난 경기였다.

레퀴야는 전반 4분 만에 실점하며 어렵게 경기를 끌고 갔다. 수비수 칼리드 라드완이 백패스한 볼을 알 아흘리의 알리 페리둔이 가로채 골을 넣었다.

반격에 나선 레퀴야는 전반 34분 중앙선 부근에서 동료가 길게 찔러준 볼을 이스마일 모함메드가 잡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골키퍼와 1대1로 맞서 동점골을 꽂았다.

전반을 1-1로 마친 레퀴야는 후반 막판까지 역전골을 넣지 못하면서 우승을 최종전으로 미루는 듯했다.

무승부의 기운이 무르익던 후반 추가시간 남태희의 결정력이 불을 뿜었다.

후반 추가시간이 6분이나 주어진 상황에서 남태희는 경기종료 2분을 남기고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골키퍼 펀칭에 흘러나오자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알 아흘리의 골 그물을 흔들었다.

남태희의 이번 시즌 14호골이자 레퀴야의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하는 귀중한 역전 결승골이었다.

레퀴야는 남태희의 역전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내 2-1로 승리하고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7 08: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