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두카티, 모터사이클 라이딩 아카데미 DRE 무료 운영

두카티, 모터사이클 라이딩 아카데미 DRE 무료 운영 - 1

▲ 이탈리아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두카티의 공식 수입원 두카티 코리아(유한회사 모토로싸)가 공식 라이딩 아카데미인 Ducati Riding Experience(이하DRE)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DRE 무료 운영은 두카티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중 하나로 라이딩 업계에서는 최초로 진행된다.

DRE는 이탈리아 본사에서 14년째 운영하는 공식 라이딩 아카데미로 라이더의 실력과 교육용 모터사이클의 종류에 따라 7개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국내에서는 지난해부터 입문 및 초급 과정인 INTRO와 PRECISION 과정이 오픈되었으며, 두카티 코리아는 DRE의 인스트럭터 자격을 부여받기 위해 매년 두카티 아시아 지사에서 진행하는 인스트럭터 양성 과정에 참가하는 등 전문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두카티 코리아가 공식 라이딩 아카데미를 무료로 운영하기로 한 것은 바이크에 대한 국내의 인식과도 무관치 않다.

모터사이클이 전 세계적으로 편리한 교통수단이자 취미 생활로 여겨지는 것과 달리 유독 우리나라에서는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치부되고 있는 것.

실제로 바퀴가 두 개인 모터사이클은 자동차보다 훨씬 예민한 기계장치로 그만큼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지만, 국내에는 이 같은 인식이 부족하며, 모터사이클 교육 환경도 열악한 상황이다.

이에 두카티 코리아는 모터사이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기본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국내의 모터사이클 교육을 선도하고, 건전한 라이딩 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두카티 코리아는 향후 한여름과 한겨울을 제외한 모터사이클 시즌 기간 월 4회씩 정기적으로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초보 라이더라면 누구든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두카티 코리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두카티 코리아의 양승렬 영업 본부장은 "두카티 코리아는 2015년부터 건전한 라이딩 문화의 정착을 목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DRE는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직접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올 한 해 두카티 코리아가 실시하는 무료 DRE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모터사이클을 안전하게 타는 방법을 배우고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카티는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1926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탈리안의 감성이 담긴 혁신적인 디자인과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데스모드로믹 엔진 등을 개발하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모터사이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6 15: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