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 QLED TV, 독일 영상전문지서 사상 최고점수

송고시간2017-04-06 11:00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삼성전자가 새로 출시한 프리미엄 TV인 'QLED TV'가 해외의 전문 리뷰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일의 영상·음향기기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 5월호는 삼성의 QLED TV Q9에 대해 1천5점 만점에 920점의 점수를 매겼다.

이는 비디오지가 창간 이래 평가한 제품에 부여한 점수 중 최고점이다.

이에 앞서 비디오지는 4월호에서 LG전자의 프리미엄 TV인 'OLED TV W7'에 대해 당시로는 사상 최고점인 912점을 부여했다.

하지만 한 달 만에 QLED TV가 이를 경신하며 최고점을 획득한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 TV가 나란히 이 매체로부터 역대 1, 2위의 점수를 받았다.

삼성 QLED TV, 독일 영상전문지서 사상 최고점수 - 1

비디오지는 또 QLED에 대해 '레퍼런스'와 '이노베이션', '하이라이트' 등 3개의 평가등급 로고를 동시에 수여했다. 한 제품이 이 세 가지 로고를 한꺼번에 받은 것은 처음이라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레퍼런스는 최고 화질의 TV에 부여하는 것으로 업계에서 제품 성능 판단의 기준이 된다는 뜻이다. 또 이노베이션은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하이라이트는 주목할 만한 제품에 각각 주어진다.

이 매체는 "삼성 QLED TV는 한마디로 뛰어난 밝기와 풍성한 색영역이 최대 장점으로, 최고의 HDR(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표현력을 갖춘 'HDR TV의 모범'"이라고 총평했다.

또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지난주 게재한 QLED TV Q9 사용기에서 "QLED TV는 기존 제품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밝기가 향상됐을 뿐 아니라 최고 밝기의 화면에서도 세밀한 색 차이와 미묘한 명암까지 전달한다"고 평가했다.

또 "QLED TV는 퀀텀닷을 통해 기존 TV가 구현하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색 표현 영역을 보여주며, 디스플레이 응답 속도는 게임 마니아들이 열광할 만한 이례적인 결과"라고 호평했다.

삼성 QLED TV, 독일 영상전문지서 사상 최고점수 - 2

IT 전문 블로그 기즈모도(Gizmodo) 호주판도 최근 삼성 QLED TV Q8 사용기를 통해 "QLED TV는 믿기 힘든 밝기와 100% 컬러볼륨 구현으로 그 어떤 TV보다 뛰어난 화질을 갖추고 있으며, UHD(초고화질) 영상의 핵심인 HDR 표현에 최적화돼 있다"고 평가했다.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