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송고시간2017-04-06 08:00

■ 계란 뛰고, 닭고기 안떨어지고…서민물가 6개월 넘게 고공행진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된 생활물가 상승세가 6개월 넘게 지속하면서 서민 살림의 주름이 깊어지고 있다. 계란, 닭고기, 무, 양파, 깐마늘 등서민들의 식생활과 밀접히 연관된 농축산물의 가격이 수개월째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지난달 생활물가 상승률은 5년2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t9Rv4KoDArk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1

■ 軍, 北전역 사정권 800㎞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우리 군이 최근 북한 전역을 사정권에 두는 사거리 800㎞의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한 고위 관계자는 6일 "최근 국방부 산하 국방과학연구소(ADD) 안흥시험장에서 사거리 800㎞의 현무 계열 탄도미사일 시험발사를 했다"며 "시험발사는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38RT4KeDAri

■ 주식형펀드 '환매러시'…올해 4조4천억원 이탈

올해 코스피가 사상최고치 탈환에 나서 2,200선에 다가서자 국내 주식형 펀드 투자자들이 차익실현과 원금회수를 위한 환매에 대거나섰다. 올들어 주식형 펀드 환매로 빠져나간 자금이 4조4천억원이 넘는다. 이 때문에 코스피가 뒷걸음질하며 2,160선 초반까지 밀렸다.

전문보기 : http://yna.kr/g8RX4KEDAr2

■ '학생 성추행 혐의' 강남 S여중 교사 5명 기소의견 송치

학생을 성추행·성희롱한 의혹이 불거져 서울시교육청이 수사의뢰한 강남 S여중 전·현직 교사 5명에게 '아동·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위계 등 추행)과 아동복지법 위반(정서적 학대) 혐의가 적용됐다. 서울 방배경찰서는 이들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6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DaR54KNDArP

■ 서울 승용차 운행 거리 줄이면 최대 7만원 준다

앞으로 서울 시내 승용차 운행거리를 줄이면 지방세를 내거나 모바일상품권 등을 살 수 있는 마일리지를 최대 7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서울시는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줄이고자 이 같은 내용의 승용차 마일리지제를 17일부터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연간 주행거리 감축률 5∼10% 또는 감축량 500∼1천㎞를 달성하면 2만 포인트를 준다.

전문보기 : http://yna.kr/w8Ra4K2DAr3

■ 160억 규모 펀드 마련해 대학창업기업 집중 투자

민·관이 함께 대학 또는 대학생이 창업한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를 조성한다. 교육부는 6일 창업에 도전하는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창업펀드 조성 추진계획'을 확정·발표했다. 대학창업펀드는 정부와 민간이 3:1 비율로 출연해 대학창업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다. 우선 정부가 120억원, 대학과 동문 등이 40억원을 출연해 160억원 규모로 조성한다.

전문보기 : http://yna.kr/N9Rk4K8DAry

■ '손해연금' 받는 게 후회되면…9월부터 국민연금 재가입 가능

퇴직 후 소득이 없어 손해를 보면서까지 국민연금을 앞당겨 받는 수급자는 앞으로 자발적으로 연금수령을 중단하고 국민연금에 재가입해 노후대비를 할 수 있다. 6일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국민연금법 일부 개정안이 지난달 초 국회를 통과해 올해 9월부터 시행된다.

전문보기 : http://yna.kr/J8RR4K6DArm

■ 제주 야생노루 포획 허용했더니 개체 수 급감…"보호 필요"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노루의 개체 수가 제주도 내 대부분 지역에서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연구부의 오장근 녹지연구사는 노루를 한시적 유해동물로 재지정한 이후인 지난해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노루 개체 수 변화를 조사한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chRB4KWDAqP

■ 트럼프 "북한 큰 문제…해결하는 것은 내 책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을 큰 문제라고 거듭 지적하면서 자신이 책임지고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내비쳤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방미 중인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과 정상회담을 마친 뒤 연 공동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ZURB4KSDAs5

■ 美 독자행동 시사 vs 러 결의안 거부…'시리아 참극' 정면충돌

미국과 러시아가 시리아 북부 이들리브 주(州) 칸셰이칸 지역서 벌어진 '독가스 참극'을 놓고 5일(현지시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서 정면으로 충돌했다. 72명의 민간인 사망자를 낸 화학무기 공격에 대한 현장조사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안보리 결의안 초안에 러시아가 반발하자, 미국은 유엔이 단합돼 대응하지 못한다면 '독자 행동'에 나설 수 있음을 시사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URi4K6DAsK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