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음성화훼센터 15개월 만에 200억원 매출

(음성=연합뉴스) 음성군은 국내 최대 화훼 공판장인 음성화훼유통센터가 경매 시작 15개월 만에 매출 200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음성화훼유통센터는 지난해 1월 문을 열어 연말까지 148억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 들어 52억원의 추가 매출을 기록해 200억원 고지에 올랐다.

지난 3일에는 하루 매출이 처음으로 4억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92억여원을 들여 건립된 음성화훼유통센터는 온실동 1만3천838㎡와 건물동 2천42㎡ 규모로, 화훼집하장과 상·하차장, 전자경매실, 사무실 등을 갖췄다.

전국 최초로 관엽류와 난류를 통합 경매하며, 중도매인 100여 명이 경매에 참여한다.

'무궁화 전도사' 송석응씨 부부 임업인상 수상

(음성=연합뉴스) 음성군은 원남면에서 대봉수목원을 운영하는 '무궁화 전도사' 송석응·김창순 씨 부부가 산림조합중앙회 주관 '임업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무궁화 전도사' 송석응 씨
'무궁화 전도사' 송석응 씨

송 씨 부부는 나라 꽃인 무궁화 보급에 앞장서고 임업 기술 선진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송 씨는 1만6천500㎡에 120여 가지 무궁화 10만여 그루를 재배하며, 무궁화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열정으로 '무궁화 박사', '무궁화 전도사'로 불린다.

송 씨 부부는 상금 100만원을 마을 노인회 기금으로 기탁했다.

제천시 어르신 맞춤형 '대활자 시정소식지' 제작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고령화 시대에 맞춰 노인의 시정 참여 확대를 위해 어르신 맞춤형 시정소식지를 제작했다.

시는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이 시정에 관한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을 주고자 '푸른제천 소식지' 4월호부터 대활자 판을 만들어 배포했다.

대활자 판의 글자 크기는 13포인트로 일반 판의 9.5포인트보다 훨씬 커졌고, 배색을 사용해 읽기가 편하다.

푸른제천 소식지는 월 1만5천부 제작하며, 대활자 판은 1천부로 시작해 부수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충주시 '맛집 발굴' 음식점 경영컨설팅

(충주=연합뉴스) 충주시가 맛집 발굴을 위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을 한다.

경영컨설팅은 음식점 경영 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고, 오는 10월 개최하는 전국체전에 참가하는 외지 선수단과 관광객을 위한 맛집을 발굴하기 위해 이뤄진다.

컨설팅 대상은 충주시에 영업신고를 한 지 1년 이상 지난 일반음식점으로, 오는 10일까지 신청한 업소 가운데 심사를 거쳐 4개 업소가 선정된다.

선정 업소에는 전문 컨설턴트 경영 진단을 거쳐 메뉴, 마케팅, 고객 서비스, 인테리어 등 분야별 컨설팅을 지원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5 17: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