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상의, '지식재산 스타기업' 17개사 지정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는 5일 울산상의 회의실에서 '2017년 글로벌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재산)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울산상의, 글로벌 IP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
울산상의, 글로벌 IP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울산=연합뉴스) 5일 울산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2017년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 지정된 17개 업체 관계자와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4.5 [울산상공회의소 제공=연합뉴스]

건호이엔씨, 나우정공, 동신산업, 미래텍 등 17개 업체가 지정서를 받았다.

이들 업체는 3년간 지식재산권 창출·보호·활용 등 분야에서 전담 컨설턴트 지원을 받는다. 기업 현황과 환경 분석을 통해 체계적 관리와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지식재산센터는 지난해까지 소수의 IP 스타기업을 매년 신규로 선정해 각종 지원을 제공했으나, 올해부터는 모든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유망업체를 폭넓게 선정해 지원하기로 했다.

글로벌 IP 스타기업은 지식재산 성장 잠재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을 설정, 특허·브랜드·디자인 개발을 지원해 세계적인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hk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5 16: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