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도, 평창올림픽 홍보 연계 베트남서 관광로드쇼

한국관광공사·시군·리조트업체 공동 협업 프로젝트


한국관광공사·시군·리조트업체 공동 협업 프로젝트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도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와 연계해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관광로드쇼를 개최한다.

8∼9일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개최하는 관광로드쇼에 마련할 강원도 홍보부스 조감도(안) [강원도제공=연합뉴스]
8∼9일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개최하는 관광로드쇼에 마련할 강원도 홍보부스 조감도(안) [강원도제공=연합뉴스]

지난해 베트남 관광객 방한객은 25만2천명으로 전년보다 54.5% 성장했다.

춘천 남이섬 방문객은 10만명으로 방한객 대비 40%에 이른다.

관광로드쇼는 이처럼 지속해서 증가하는 동계올림픽, 한류 베트남 관광객과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추진하며, 올림픽 개최도시와 속초시 및 화천군, 대명과 휘닉스평창 등 2개 리조트가 참여한다.

8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언론매체와 여행사 등 관광업계, 하노이시 현지인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일일 방문객 5만명 이상 이동하는 하노이시 대표 관광지인 호안끼엠 호수 인근 특별행사장에서 관광토크쇼를 벌인다.

올림픽 개최도시와 인근 시군 홍보, 한류, 동계올림픽 등을 소개하고 각종 공연을 통해 도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한다.

특히 첫날인 8일 베트남 인기모델이자 세계미인대회 우승자인 듀엔(Duyen) 양을 강원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해 평창올림픽 및 강원관광홍보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일반 관광객, 여행업계 상담을 위한 관광홍보 데스크를 운영한다.

평창올림픽 포토존, 스키점프 가상현실(VR)체험존 등도 운영하고,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기념촬영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학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5일 "평창올림픽을 300여 일 남긴 시점에서 베트남 관광로드쇼는 도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한한령'으로 침체한 도내 관광시장 다변화를 꾀함과 동시에, 눈이 내리지 않은 베트남 관광객 유치와 양 국가 관광문화 교류를 확대하는 시발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limb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5 15: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