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ABB, B&R 인수 발표…산업 자동화 리더십 확대

ABB, B&R 인수 발표…산업 자동화 리더십 확대 - 1

▲ 스위스 산업자동화 기술업체 ABB가 기계 및 공장 자동화 부문의 세계적인 기업 B&R 산업자동화(이하 B&R)를 인수했다고 5일 발표했다.

에르윈 베르네커(Erwin Bernecker)와 조셉 라이너(Josef Rainer)가 1979년 설립한 B&R은 기계 및 공장 자동화 제품과 소프트웨어 기반 개방형 아키텍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오스트리아 에겔스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다.

또한 1천 명의 R&D 및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를 포함하여 3천 명가량 직원이 근무 중이며, 전 세계 70개 국가에서 운영 중이고, 200억 달러 규모의 기계 및 공장 자동화 시장에서 6억 달러의 매출(2015/16년)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결합을 통해 최신 기계 및 공장 자동화 관련 혁신적인 B&R 제품,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과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ABB 로봇, 공정 자동화, 디지털화 및 전기 제품을 결합하여, 산업 자동화 고객에게 비교 불가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ABB는 산업 자동화 리더십을 확대하고, 4차 산업혁명에서 기인한 성장 기회를 포착하도록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게 될 예정이다.

ABB의 CEO 울리히 스피스호퍼는 "B&R은 기계 및 공장 자동화 분야에서 보석과 같은 회사이기에 이번 결합은 일생 단 한 번의 기회"라며 "이번 거래를 통해 B&R이 ABB 자동화 제품군의 오랜 격차를 줄이게 되었으며, ABB는 계측, 제어, 구동, 산업로봇, 디지털화, 전기 관련 기술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모든 분야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산업 자동화 공급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B&R 공동 창업자인 조세프 라이너(Josef Rainer)는 "이번 결합을 통해 B&R, 고객 및 직원 모두에게 환상적으로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ABB의 글로벌 입지, 디지털 제품, 보완적인 포트폴리오는 혁신과 성장 속도를 더욱 가속화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B&R 공동창업자 에르윈 베르네커(Erwin Bernecker)는 "오스트리아 에겔스버그(Eggelsberg)는 기계 및 공장 자동화 분야와 관련한 ABB 글로벌 센터가 될 것이므로, 우리 직원들에게 확고한 시그널이 될 것이다"라며,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양측 회사와 직원들이 서로 잘 맞고, 창립 장소가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는 점이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5 14: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