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남해소식]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 서비스' 발간

송고시간2017-04-05 11:50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 서비스'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 서비스'

(남해=연합뉴스) 경남 남해군이 군민 복지 정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발간한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 서비스' 제목의 가이드북. 2017.4.5 [남해군 제공=연합뉴스]

(남해=연합뉴스) 경남 남해군은 군민 복지 정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 서비스'란 제목의 가이드북을 만들어 배포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다양하고 세분된 복지시책을 군민에게 알기 쉽게 안내하고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가이드북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가이드북은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 희망키움통장,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기초연금, 장애수당, 아이 돌봄서비스 등 총 100개의 복지정책이 담겼다.

복지정책마다 사업 개요와 지원 조건, 신청 방법 등이 쉽고 상세하게 설명돼 있다.

'제14회 보물섬 미조항 멸치·바다축제' 내달 개최

(남해=연합뉴스) 남해군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미조면 북항 일원에서 '제14회 보물섬 미조항 멸치·바다축제'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축제에선 고유제를 시작으로 용왕제, 별신굿 등 한해의 풍어와 안녕을 기원하는 다양한 전통행사가 펼쳐진다.

고래 경매 행렬과 멸치 털이 시연, 즉석 경매 행사, 지난해 선보여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익스트림 플라이보드 시연, 은빛 라이트 쇼 등도 마련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