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간자격증 전문 대한민간자격증협회, '무료수강' 지원

송고시간2017-04-05 11:25

민간자격증 전문 대한민간자격증협회, '무료수강' 지원 - 1

▲ 민간자격증 전문 대한민간자격증협회(대민협)는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취업에 활용 가능한 아동·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유망자격증에 대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금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취업에 활용 가능한 유망자격증 취득과정을 취준생들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대민협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란에 'TOP'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 하면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70% 이상 출석률 달성 시 진행되는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민간자격증이란 국가 기관이 아닌 민간이 발행하는 자격증을 의미하며, 해당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취득자는 해당 관련 기관으로 취업이나 이력서 기재 등이 가능하다.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취업 성공패키지나 구직자 및 직장인 내일배움카드신청 등의 별도제출서류는 필요치 않다.

단, 자격증 취득과정은 70% 이상을 출석해야 자격증 취득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대민협의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놀이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 자격증 취득으로 심리상담사, 독서지도사, 아동상담사 등 관련 분야 취업에 활용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국가공인자격증은 국비지원학원 등으로 매일 나가 수업을 들어야 하지만 대민협의 자격증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온라인으로 바로 자격증 발급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대민협의 자격증 종류에는 독서논술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 아동폭력예방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코칭상담사, 아동복지상담사, 노인복지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등 47종이 있으며, 최근 병원코디네이터 1급과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 과정이 신규 추가됐다.

'대한민간자격증협회(대민협)'의 자격증 무료수강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TOP'를 입력 후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