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알바몬, '공부병행알바 채용관' 오픈

송고시간2017-04-05 09:00

알바몬, '공부병행알바 채용관' 오픈 - 1

▲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윤병준)이 '공부병행알바 채용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알바몬앱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알바몬 조사 결과 대학생 10명 중 4명은 방학은 물론 학기 중까지 항상 아르바이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또한 대학생들은 학업과 알바를 병행하기 위해 학기 중 '근무시간'을 고려하며 아르바이트를 구한다고 답했다.

이에 알바몬은 맞춤형 채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공부와 알바를 병행하는 학생들을 적극 지원한다.

'공부병행알바 채용관'은 대학생, 공시생 등 학업·알바 병행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채용관에서는 근무시간, 근무일 별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알바몬 관계자는 "하루 3시간 미만, 주 2회 미만 등 비교적 짧은 시간·기간별 알바 채용정보를 제공해 개인 스케쥴에 맞춘 아르바이트 구직이 가능하다"고 서비스를 설명했다.

이외에도 추천업직종 항목을 통해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독서실, 학원의 채용공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알바몬 '공부병행알바 채용관'에서는 4일 기준 총 5만 건 이상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대학생, 공시생 등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는 분들에게 근무시간과 기간은 중요한 요소"라며 "알바몬 '공부병행알바 채용관'이 학업과 알바 병행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몬 '공부병행알바 채용관' 이용은 알바몬앱 해당 채용관에서 가능하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