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부발전-아시아녹화기구 '한반도 녹화계획' MOU

(태안=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한국서부발전은 정하황 사장이 4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아시아녹화기구 고건 운영위원장과 '한반도 녹화계획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아시아녹화기구 '한반도 녹화계획' MOU
서부발전-아시아녹화기구 '한반도 녹화계획' MOU한국서부발전 정하황 사장(사진 오른쪽)은 4일 태안 본사에서 아시아녹화기구 고건 운영위원장과 한반도 녹화계획(Green Korea Project)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부발전 제공=연합뉴스]

서부발전은 임직원 2천250여명이 희망 묘목을 1인당 7그루씩 모두 1만6천667그루(1그루 3천원)를 심을 수 있는 5천만원을 후원한다.

후원금은 북한의 수자원 확보를 위한 산림 조림·사방·복구·복원사업을 추진하는데 사용되며, 서부발전 임직원은 네트워크를 통해 한반도 녹화계획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의식을 높이는 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기후변화센터 병설기구인 아시아녹화기구는 동북아 사막화 방지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2014년 3월 민간주도형 산·관·학 국제협력기구로 창립, 한반도 녹화계획 등을 추진 중이다.

고건 운영위원장은 "서부발전 지원으로 북한에 사랑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 한반도 녹화계획으로 남북대화에 물꼬가 트이기를 기대한다"고 했고, 서부발전 정하황 사장도 "임직원들이 후원하는 희망 묘목이 향후 남북 에너지협력 기반 마련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in36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4 17: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