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도의회, 4·3 희생자 배·보상 촉구 결의안 채택

제주기점 항공운임 인상 철회 촉구 결의안도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도의회는 4일 제주4·3사건 희생자와 유족에 대한 배·보상 및 신고 상설화를 조속히 마련하도록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
신관홍 제주도의회 의장[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의회는 이날 제35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재석의원 40명 전원 찬성으로 4·3특별위원회(위원장 손유원)가 상정한 '제주4·3사건 희생자와 유족에 대한 배·보상 및 신고 상설화 조속 마련 촉구 결의안'을 가결했다.

이어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하민철)가 상정한 '제주기점 항공운임 인상 철회 촉구 결의안'을 가결했다.

도의회는 채택한 결의안을 해당 중앙부처와 관계기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개회식에서 신관홍 도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봄을 여는 생명력처럼 4·3도 아픔을 딛고 새로운 희망의 역사를 써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반목과 갈등을 화합과 상생으로 승화시켜 제주가 '세계평화의 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도민 모두가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제주항공의 항공요금 인상 계획에 대해 분명한 반대입장을 전했음에도 지난달 30일 제주기점 항공 요금을 최저 2.5%에서 최고 11.1%까지 인상을 단행했다"며 도민의 염원을 저버리는 제주항공의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번 도의회 임시회에는 조례안과 동의안 등 74건의 의안이 제출됐으며, 난개발과 특혜 논란이 일고 있는 오라관광단지 조성사업 환경영향평가서 협의내용 동의안 처리 여부가 가장 큰 쟁점이 될 전망이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4 14: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