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피겨 이시형, 스포티즌에서 훈련 지원…'평창행 도전'

체력 점검을 받고 있는 이시형(오른쪽).[스포티즌 제공=연합뉴스]
체력 점검을 받고 있는 이시형(오른쪽).[스포티즌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한국 피겨 남자싱글의 기대주 이시형(17·판곡고)이 스포츠비즈니스 기업인 스포티즌(대표 심찬구)으로부터 평창 올림픽 대표선발전에 대비한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스포티즌은 4일 "평창올림픽 출전이 기대되는 이시형이 스포티즌 산하 퍼포먼스 트레이닝센터인 '엑시온'으로부터 훈련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고 밝혔다.

남자 싱글 유망주인 이시형은 지난 2월 강릉에서 열린 2017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 자신의 ISU 공인 최고점인 195.72점을 받아 16위에 오르면 한국 남자 선수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시형은 가정 형편이 넉넉지 않아 그동안 제대로 코칭이나 안무 지도를 받지 못했고, 지난해에는 오래된 스케이트를 신고 훈련하다가 왼쪽 발목인대가 끊어지는 부상도 겪었다.

이시형의 딱한 사정이 알려지면서 남양주시 원스톱 보건복지시스템 가운데 하나인 '서부희망케어센터'가 지원을 시작했고, 방송인 김혜영 씨를 비롯해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도 후원에 나섰다.

이런 가운데 스포티즌은 이시형의 운동능력 향상과 부상 방지 및 회복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시형은 지난달 31일 엑시온을 방문해 몸상태를 점검받았고, 담당 트레이너 및 헤드 코치로부터 평창올림픽 대표선발전까지 훈련 프로그램을 받게 됐다.

심찬구 스포티즌 대표는 "이시형의 사연을 전해 듣고 도울 방법을 고민했다"라며 "선수에게 가장 필요한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시형의 꿈인 올림픽 출전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4 13: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