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재오 "집권하면 세종시 행정기관 서울 환원"

(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늘푸른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재오 공동대표는 4일 "집권하면 세종시 행정기관을 서울로 환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찾은 이재오 대표
대구 찾은 이재오 대표(대구=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늘푸른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재오 공동대표가 4일 오전 대구시의회에서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yongmin@yna.co.kr

이 대표는 대구시의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부 청사가 서울, 과천, 대전, 세종에 분산돼 있어 국가동력이 떨어진다"며 "세종시는 기업도시나 문화도시로 바꾸고 행정기관을 다시 서울로 옮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일부 대선후보들이 국회나 정부를 세종시로 옮기자고 하는데 통일시대를 대비해 행정수도는 점점 북으로 가야 한다"며 "그 사람들은 표가 된다면 한강 물도 팔아먹을 사람들이다"고 비판했다.

이명박 정부 4대강 사업과 관련해 그는 "국가백년대계로 봐서 잘한 것이라고 본다"며 "지난 4년 내내 박근혜 정부가 4대강 비리가 있는지 뒤져도 아무것도 나온 게 없다"고 주장했다.

또 "저는 4년 중임 분권형 대통령제를 주장하는 사람"이라며 "같은 보수 후보 중에서 유승민은 분권형엔 생각이 없이 4년 중임제만 주장하고 홍준표는 개헌에 별다른 생각이 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의원 5번을 돈 없이 자전거 타고 해냈다"며 "정치가로서 나라 미래를 제시하는 게 시대 임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대선을 완주하겠다"고 덧붙였다.

yongmi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4 12: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