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노은농수산물시장 마늘·양파 임시경매장 개장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청사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대전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은 마늘·양파 출하 성수기를 맞아 다음 달 말까지 임시경매장을 운영한다.

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최근 무, 배추, 대파 등의 물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채소 경매장이 부족해 청과부류 법인(공판장)이 한 마늘·양파 임시경매장 승인 요청을 받아들였다.

사업소는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출하량에 따라 순차적으로 임시경매장을 설치하고, 사용 기간 종료 또는 사용 기간에 거래물량이 줄거나 거래가 없으면 부분적으로 경매장을 원상 복구토록 했다.

대전시 보행자 무단횡단 방지 '간이형 중앙분리대' 설치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보행자 무단횡단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동구 신흥동 제1치수교∼신흥삼거리 등 시내 40곳에 8억7천만원을 들여 '간이형 중앙분리대'를 설치한다.

지난해 대전 시내 교통사고 사망자 89명 중 보행자 사망 비율이 52%(46명)를 차지하고 있다.

대전시 '사회복지시설 안전보건지킴이' 사업 추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사회복지시설의 안전사고 예방과 종사자 보건증진을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지부, 계룡건설, 한국타이어와 함께 이달부터 '사회복지시설 안전보건지킴이 사업'을 한다.

안전보건지킴이 사업은 2008년부터 민관이 함께 재정이 열악하고 안전이 우려되는 사회복지시설을 점검한 후 취약한 부분을 개선해주는 사업이다.

그동안 노후한 129개 사회복지시설에서 1천507건의 타일, 문틀, 장판 등을 교체했다. 올해는 여성이용시설, 장애인생활시설 등 14곳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기관의 특성을 살려 계룡건설은 건설분야, 한국타이어는 기계·설비·전기분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지부는 시설 안전점검과 종사원 안전교육을 각각 맡는다.

제7회 대전발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2017년 대전발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일반부와 학생부(초·중·고)로 나눠 진행하며, 입상작은 특허출원·사업화 지원 등까지 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9일까지다.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djtp.or.kr) 및 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cir.djtp.or.kr)나 직접 방문해 출품내용을 내면 된다. 대전발명경진대회는 올해 7회째로 그동안 총 97건의 특허출원과 25건의 사업화를 지원했다. ☎ 042-930-4460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4/04 11: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