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업무 복귀 김관용 경북도지사 "정치 발전에 역할 하겠다"

송고시간2017-04-03 13:52

경선 일정 마치고 업무 복귀
경선 일정 마치고 업무 복귀

(안동=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경선에 나섰던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3일 업무에 복귀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17.4.3 [경북도=연합뉴스]
haru@yna.co.kr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앞으로 정치 발전에 작은 부분이나마 역할이 있으면 이를 하겠다"고 말했다.

김 도지사는 3일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 경선을 마치고 도정에 복귀해서 한 기자간담회에서 "이제는 국민 아픔을 모두 포용해 한 단계 뛰어넘는 건강하고 희망찬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보수는 기득권, 진보는 이념에 사로잡혀 현장을 외면하고 민심에 소홀했다"며 "정치인은 크게 반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수의 용도 폐기를 막고 분권과 통합을 이루기 위해 경선에 나섰다"며 "앞으로 분권 운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분권을 위한 책임 있는 위치에 갈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경선 과정에 느꼈는데 대구·경북이 이렇게 많이 갈라져 있는지 몰랐다"며 "앞으로 결집한 모습으로 가야 하고 대통령 선거 전후 관계없이 그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경선 출마로) 대구·경북에도 언제든지 대통령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본다"며 "지도자는 태어나는 게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으로 대구와 경북은 여기에 너무 동떨어져 있는데 다시 한 번 생각을 바꿔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홍준표 대선 후보 지원에는 "도지사로서 활동 범위가 극히 제한적인데 선거법이 허용하는 안에서 활동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도지사는 이날 간부회의,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를 주재하고 분야별 주요 도정현안을 점검했다.

har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