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기청-태국 산업부, 한-태국 기술교류센터 설치 MOU

송고시간2017-04-03 12:00


중기청-태국 산업부, 한-태국 기술교류센터 설치 MOU

발언하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발언하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서울=연합뉴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3일 태국 방콕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된 '한-태국 중소기업양자회담'에서 발언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소기업청은 아세안 시장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한-태국 기술교류센터'를 태국에 설치하는 3자 양해각서(MOU)를 태국 산업부 및 중소기업청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양국은 차세대자동차, 스마트 전자제품 등 태국의 10대 중점 육성산업을 중심으로 양국 기업 간의 기술교류를 촉진할 계획이다.

또 매년 한-태국 공동위원회를 개최해 한-태국 기술교류센터의 운영성과를 점검하고 기술창업, 소상공인 등 중소기업 정책 전반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우타마 사바나야나 태국 산업부 장관은 같은 날 '제1차 한-태국 중소기업공동위원회'를 개최하고, 한-태국 기술교류센터를 올해 상반기 안에 설치하기 위한 인력, 장소, 예산 등 세부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중기청은 아세안 지역이 중국 다음으로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이 많은 제2의 수출시장이고 정부 간 파트너십을 통해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기 유리한 지역이라고 보고 있다.

주영섭 중기청장은 "주요 국가의 보호무역주의에 대응하고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해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기술교류센터를 설치하는 등 정부간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amj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