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소식] 서산시 미 핸콕대 여름방학 어학연수생 모집

송고시간2017-03-31 14:31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 시에 있는 핸콕대 여름방학 어학연수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지난해 여름방학에 이뤄진 미 핸콕대 어학연수
지난해 여름방학에 이뤄진 미 핸콕대 어학연수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3일부터 21일까지이며, 서산시에 주소를 두고 지역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대상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시 홈페이지나 학교에 비치된 신청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담임교사 추천, 생활태도,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저소득층 자녀를 포함한 44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어학연수는 7월 18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 동안 시행하며 선발 학생에게는 최고 100만원 한도 내에서 왕복 항공료의 50%가, 저소득층 자녀는 왕복 항공료를 포함한 참가비 전액이 지원된다. ☎ 041-660-2211

서산시보건소 '보호자 없는 병원' 운영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보건소는 저소득층 입원 환자의 사회·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무료 간병서비스인 '보호자 없는 병원'을 운영한다.

서산보건소 보호자없는 병원간병 운영
서산보건소 보호자없는 병원간병 운영

[서산시 제공=연합뉴스]

보건소는 서산의료원과 서산중앙병원, 도립서산 노인전문병원과 협약을 맺고 3개 병원 40개 병상을 보호자 없는 병원으로 지정했다.

지원대상은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본인 부담경감대상자, 건강보험료 하위 20% 납부자, 행려병자, 긴급지원대상자 등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서산의료원과 서산중앙병원 연 30일, 충남도립서산노인전문병원은 연 45일까지 식사보조, 위생 및 안전관리, 운동 및 활동보조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041-661-6548

신성대 간호학과 학생들 당진보건소 현장 실습

(당진=연합뉴스) 당진보건소는 신성대 간호학과 4학년생 113명에 대해 지역사회 간호 수행능력을 쌓기 위한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성대 간호학과 학생들 보건소 실습
신성대 간호학과 학생들 보건소 실습

[당진시 제공=연합뉴스]

이번 현장 실습은 지난 6일부터 4월 14일까지 6주간 진행하며, 이 기간에 학생들은 보건소 본소 7개 팀과 14개 보건진료소, 11개 보건지소의 기능 및 역할을 배우게 된다.

특히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직접 거동불편환자와 만성질환자 가정을 방문해 혈압측정을 비롯한 기초측정과 건강상담도 진행하며, 마을 경로당 등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방문해 직접 제작한 교육자료를 활용해 보건교육도 시행 중이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