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기자협회, 세계기자대회 다음달 2일∼8일 개최

송고시간2017-03-30 10:52


한국기자협회, 세계기자대회 다음달 2일∼8일 개최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하는 '세계기자대회'(World Journalists Conference)가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세계 평화를 위한 언론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55개국, 90여명의 기자들이 참가해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테러에 대한 각국의 대응방안을 점검하고 세계 평화를 위한 언론인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개막식은 3일 오전 10시 30분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날 오후에는 '세계 평화를 위한 언론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콘퍼런스가 펼쳐진다.

콘퍼런스에서는 박종률 전 한국기자협회 회장(CBS 논설위원)의 사회로 홍덕률 대구대 총장, 최우석 조선일보 차장, 미국 기자협회 린 왈쉬 회장 등 기자 및 학계 전문가들이 토론을 벌인다.

4일에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평창과 강릉을 방문해 동계올림픽 주요 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5일부터 7일까지는 염태영 수원시장, 서병수 부산시장과 간담회를 하고 유정복 인천광역시장과 환송 만찬을 할 계획이다.

정규성 협회장은 "세계기자대회는 세계 평화를 위해 언론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각국 기자들이 상호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언론 발전과 언론의 미래를 위해 교류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sujin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