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당, 오늘 1차 컷오프…대선후보 9→6명 압축


한국당, 오늘 1차 컷오프…대선후보 9→6명 압축

자유한국당 대선주자들
자유한국당 대선주자들(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자유한국당 대선주자들이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제19대 대통령 후보 선거 후보자 비전대회'에 나란히 자리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경태, 원유철, 신용한, 김진태, 김진, 김관용, 안상수, 이인제, 홍준표. 2017.3.17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자유한국당은 18일 당 대선후보를 뽑기 위한 예비경선에 등록한 후보자 9명 중 1차 컷오프를 통해 6명으로 압축한다.

이를 위해 한국당은 전날 여의도 63빌딩에서 '후보자 비전대회' 합동연설회를 실시했고, 연설회 직후부터 여론조사를 진행해 이날 상위 6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컷오프에 필요한 샘플을 모두 얻을 때까지 조사를 진행해야 하므로, 발표 시간은 아마 오후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여론조사는 1·2차 모두 책임당원 70%, 일반국민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한국당은 오는 19일 팟캐스트 토론회를 거쳐 같은 방식의 여론조사를 실시한 뒤 오는 20일 2차 컷오프를 통해 후보를 4명으로 압축할 예정이다.

yk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3/18 04: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