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측 "박 前대통령, 대한민국 분열과 갈등으로 몰아"

송고시간2017-03-12 21:15

"책임 묻지 않으면 통합 불가능…진실 밝히는 길은 檢수사 받는 것"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 측은 12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 삼성동 사저에 도착해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는 대국민 메시지를 낸 것에 대해 "끝까지 분열과 갈등, 대립으로 대한민국을 몰아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시장측은 이날 경선캠프 대변인실 명의로 논평을 내고 "박 전 대통령 입장은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진실을 근거로 하지 않았고 자신은 헌재 판결에 승복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명백히 선언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로써 자신의 지지자들을 결속시키고 계속 싸워야 할 명분을 줬다"고 꼬집었다.

이 시장측은 "잘못을 저지른 데 대해 제대로 책임을 묻지 않으면 진정한 통합을 할 수 없음을 박 전 대통령이 보여주고 있다"면서 "박 전 대통령이 진실을 밝히는 길은 검찰에 출석해 성실히 수사를 받는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재명측 "박 前대통령, 대한민국 분열과 갈등으로 몰아" - 1

"진짜교체" 외치는 이재명
"진짜교체" 외치는 이재명

(성남=연합뉴스) 12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동서울대 대강당에서 열린 공정포럼 주최 강연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경선 후보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적폐 청산과 공정국가 건설을 주장하며 국민이 꿈꾸던 세상을 위한 '진짜교체'를 외치고 있다. 2017.3.12 [이재명 캠프 제공=연합뉴스]
ktkim@yna.co.kr

d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