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문화체험'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 1일 개관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광주를 미디어아트 도시로 이끌 독특한 문화 체험공간인 미디어아트플랫폼이 3월 1일 개관한다.

홀로그램 전용관(자료)
홀로그램 전용관(자료)

광주문화재단은 28일 오후 미디어아트플랫폼 홀로그램 극장에서 미디어아트 작가와 각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했다.

문을 연 미디어아트플랫폼은 K-POP 스타를 바로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홀로그램 전용 극장과 미디어아트를 직접 만지고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 놀이터, 홀로그램 파사드, 디지털 갤러리,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미디어338 등 6개의 공간으로 이뤄졌다.

홀로그램 극장에서는 2PM, 원더걸스, GOT7 등 K-POP 콘서트와 인기 웹게임을 뮤지컬로 만든 '뮤지컬 메이플 스토리', 명화 속 인체의 비밀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교육 콘텐츠 '인체의 신비'를 볼 수 있다.

디지털 갤러리는 미디어아트 전시장으로 광주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영상작품과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인 8개국 9개 도시와 국내 6개 창의 도시의 홍보영상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홀로그램 파사드는 국내 최초로 시도된 옥상 홀로그램 영상으로 빛고을시민문화관 건물 옥상에 설치돼 어두운 밤하늘을 수놓게 된다.

이밖에 광주 미디어아트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 아카이브와 광주 미디어아트의 현재를 만나보는 미디어338에서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minu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8 18: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