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엄정화 "구혜선과 기싸움요? 그 눈 쳐다보면 녹아요"

MBC 새 주말극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스타가수 유지나 연기
MBC 제공
MBC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구혜선씨가 노래를 너무 잘해서 깜짝 놀랐어요. 긴장해야겠단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다음 달 4일 첫 방송을 앞둔 MBC TV 주말극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스타 가수 유지나 역을 맡은 엄정화(49)는 15살 아래 후배인 구혜선을 극찬했다. 구혜선은 극 중에서 유지나의 모창가수 유쥐나를 연기한다.

엄정화는 28일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당신은 너무합니다' 제작발표회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는 구혜선에 대해 "혜선씨한테 이런 모습이 있는지 몰랐다. 아름답고, 제가 표현 못 하는 다른 매력을 가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배우들 간에 기 싸움은 없느냐는 질문에 "기 싸움을 할 수가 없는 게 이 눈으로 절 쳐다보면 녹는다"며 "혜선씨 눈을 보면 웃음도 나고 눈물도 나고 그런다"고 웃었다.

MBC 제공
MBC 제공

화려한 외모와 자유로운 영혼으로 불꽃 같은 삶을 살아가는 유지나는 오랜 세월 연예계 생활을 하면서도 철저한 자기관리로 정평이 난 엄정화를 상당 부분 닮은 것 같다.

엄정화는 유지나의 캐릭터에 대해 "꿈을 이루기 위해 아픈 과거와 비밀을 숨기고 사는 여자인데 한 사람의 인생, 사랑, 욕망을 폭넓게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또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컴백하면서 호흡이 긴 주말극을 선택한 데 대해 "제가 목이 안 좋았던 건 다 아실 텐데 이제 괜찮다"면서도 "목이 불편할 때는 내가 잘해낼 수 있을까 두려움이 있었는데 최근 새 앨범을 잘해냈고 이 긴 호흡의 드라마를 잘 마치면 그 불안감을 완전히 떨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갑상샘암에 걸렸다가 극복한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엄정화는 "오랜만에 무대에 서긴 했지만 최근 새로운 앨범을 냈기에 무대에서 시차를 느끼진 못했다"며 "50부작 긴 호흡의 드라마를 통해 한 사람의 깊은 곳을 폭넓게 표현할 수 있는 작품을 만난 것이 반갑다"고 말했다.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8 16: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