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16회 유관순상'에 황은미 커리어컨설턴트협회장

(홍성=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유관순상 위원회는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에 힘써 온 황은미(62) 커리어컨설턴트협회 회장을 '제16회 유관순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황은미 커리어컨설턴트협회 회장 [충남도 제공=연합뉴스]
황은미 커리어컨설턴트협회 회장 [충남도 제공=연합뉴스]

'유관순상'은 유 열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여성이나 여성단체를 선발·시상하기 위해 충남도와 이화여고 등이 2001년 7월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황 회장은 체계적인 진로 교육을 통해 취업난으로 고통받는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줬고 오랜 기간 인사 제도 및 인재 양성 분야 제도 개선을 위해 헌신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여성 사무직 특화 직업사전 발간, 전문화된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 등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위원회는 또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선발 시상하는 '유관순 횃불상' 수상자로 임경민(공주 영명고), 김민지(공주사대부고), 박원빈(태안여고), 강인주(천안 북일고), 신부경(서울국제고), 황지원(서울 청담고), 김희라(대전외고), 정재은(김천 한일여고), 서지민(서울 구현고), 김다빈(서울 한영외고), 최혜정(울산 약사고), 이가연(서울 이화여고), 양수정(인천 채드윅송도국제학교), 홍윤지(대전 동신과학고) 학생 등 14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다음 달 30일 오후 2시 천안 독립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유관순상 수상자인 황은미(62) 커리어컨설턴트협회 회장에게는 상금 2천만원과 트로피가, 유관순 횃불상 수상자 14명에게는 150만원 상금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8 16: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