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덕구청-대덕우체국 '다문화가정 국제 우편요금' 지원

(대전=연합뉴스) 대전 대덕구와 대전 대덕우체국이 다문화가정에 국제 특급우편요금을 지원했다.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 발송
다문화가정 국제특급우편 발송

대덕우체국은 지난 27일 대덕구청 강당에 열린 '국제특급우편 발송행사'에서 지역 다문화가정(100가구)이 갖고 온 물품을 포장, 접수하고 우편요금도 10% 깎아 줬다.

대덕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기부받은 물품을 이들 가정에 제공했다.

특히 결혼이주여성의 모국에 보낼 물품 부족에 대비해 직원들로부터 31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모았다.

대덕우체국은 생활용품 선물세트 50개(75만원 상당)를 이들에게 기부했다.

대덕구와 대덕우체국 지난해 9월부터 이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다문화가정 71가구에 국제특급우편 발송을 지원했다.

대전교육청, 민관 협력 '청렴 지킴이' 공모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민·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청렴 지킴이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다음 달 2일부터 15일까지 이 사업에 참여할 기관·단체를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청렴 지킴이는 청렴 정책을 제안하고 '감시자·조언자·협력자' 역할을 하면서 부패요소를 예방하고 개선하게 된다.

전성규 시교육청 감사관은 "깨끗하고 청렴한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해 시민 눈높이에 맞는 반부패·청렴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시교육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교육청 '교육 전념 여건 조성 종합계획' 마련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공문서 감축 방안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교원의 교육 전념 여건 조성 종합계획'을 수립, 시행한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행정업무를 줄이려고 개선·폐지·축소한 166건의 교육사업(과제) 정비사항이 실질적으로 제대로 반영되는지 등을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을 대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공문서 감축률은 부서평가에 반영된다.

회의(행사) 게시판 활성화를 통한 회의 소집 감축, 교무·학사 업무매뉴얼 이른 시일 내 보급,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활성화, 교육 전념 여건 조성 모니터단 운영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sw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8 14:3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