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 중소·벤처기업 50개사 중국 '알리바바닷컴' 입점

대전테크노파크 협력합의서 체결…내달 23일까지 희망기업 모집


대전테크노파크 협력합의서 체결…내달 23일까지 희망기업 모집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대전시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출연기관인 대전테크노파크를 통해 28일 해외 온라인유통 전문기업인 중국 '알리바바닷컴'과 협력합의서(C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테크노파크-알리바바닷컴 협력합의서 체결식
대전테크노파크-알리바바닷컴 협력합의서 체결식[대전시 제공=연합뉴스]

CA 체결로 알리바바닷컴은 지역 50여개 중소기업에 자사가 구축하고 있는 제품 홍보 배너를 수수료 없이 제공하고, 특별기업 섹션도 운영한다.

또 온·오프라인 트레이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전자메일을 통한 마케팅 활동도 해 대전 중소·벤처기업 제품을 적극 홍보키로 했다.

중국 항저우(杭州)에 본사를 둔 알리바바닷컴은 해외 온라인채널 전문기업으로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 기업 간 거래(B2B)를 할 수 있는 글로벌 무역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대전테크노파크는 참여 희망기업을 다음 달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아 이 중 50개사를 심사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5월 1일부터 알리바바닷컴에 입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대전시는 올해 시장창조 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이 사업에 시비 2억7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테크노파크는 이날 오후 파크 대강당에서 지역 100여개 중소·벤처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를 했다.

김정홍 시 산업정책과장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급성장하는 해외 온라인 유통시장 개척에도 관심을 갖고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CA가 해외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지역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8 14: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