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책 1쪽 읽으면 2m로 환산…용인시 독서마라톤대회

송고시간2017-02-28 11:10

3월 2일부터 8월 말까지 범시민 독서운동

용인시, 이색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용인시, 이색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용인=연합뉴스) 경기 용인시가 시민들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2일부터 8월 말까지 독서 마라톤 대회를 연다. 이 대회는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마라톤코스와 같은 거리를 읽도록 유도한다. 사진은 독서라마톤 대회 포스터. 2017.2.28 [용인시 제공=연합뉴스]
hedgehog@yna.co.kr

(용인=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읽은 책의 페이지 수를 거리로 환산해 도서대출 혜택을 주는 이색 '독서 마라톤 대회'가 경기 용인에서 열린다.

용인시 독서마라톤대회
용인시 독서마라톤대회

[용인시 제공]

용인시는 시민들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2일부터 8월 말까지 독서 마라톤 대회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 대회는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마라톤코스와 같은 거리를 읽도록 유도한다.

코스는 초등학생이 참가하는 거북이 코스(10km)와 토끼 코스(20km), 중·고생 이상이 참가할 수 있는 하프코스(21.1km)· 풀코스(42.195km)·가족코스(42.195km)로 구분돼 있다.

독서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시민은 자유롭게 책을 선택해 읽은 뒤 도서관 홈페이지에 감상평을 작성해 올려야 한다.

용인시는 대회가 끝나고 나서 완주자에게는 인증서를 발급해 주고 1년 동안 도서대출 신청권수를 7권에서 14권으로 늘려준다. 또 독서감상평과 완주순위를 합산해 우수 완주자에게는 시장상을 줄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 마라톤 대회를 통해 많은 시민이 다양한 책들을 접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건강한 독서습관을 형성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