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 영웅' 방송인 서경석 등 10명 첫 선정

송고시간2017-02-28 12:00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28일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는 데 기여한 개인 2명과 단체 8곳을 처음으로 선정해 시상했다.

'제1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으로는 일자리 부문에서 ㈜시스원(대표이사 이갑수), 수출부문에서는 ㈜에이알텍(대표이사 이성민)이 각각 뽑혔다.

또 문화예술 부문에서는 방송인 서경석과 시시각각 프레이드 팟캐스트팀이, 언론미디어에서는 YTN '강소기업이 힘이다' 프로그램 제작진이 각각 선정됐다.

서경석은 YTN '강소기업이 힘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소기업·소상공인 생활안정 보험제도인 노란우산공제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중소기업의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경석은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데 앞장서 달라는 뜻으로 귀한 상을 주신 것으로 생각하고,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중소기업들이 대중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연합뉴스 자료사진]
중소기업중앙회[연합뉴스 자료사진]

아울러 청년 및 중기근로자 부문에서는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운영진이, 정부·공공기관에서는 조달청 구매사업국, 입법에서는 자유한국당 이현재 의원이 각각 뽑혔으며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도 포함됐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이 정치, 사회, 문화, 연구, 언론 등 각 분야 중소기업 홍보대사로 활동하도록 할 계획이다.

sungjin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