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푹' 시청정보 빅데이터 구축…연구·사업 파트너 모집

인터넷 기반 N스크린 서비스 '푹'
인터넷 기반 N스크린 서비스 '푹'[푹 제공]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인터넷 기반 N스크린 서비스인 '푹'(pooq)이 시청정보 빅데이터를 구축해 이를 활용할 연구·사업 파트너를 모집한다.

푹은 '푹 오픈 데이터 시스템'(pooq Open Data System)을 통해 앞으로 미디어 빅데이터가 필요한 대학교, 대학원, 연구소, 리서치 기관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시청정보 빅데이터를 공유한다고 28일 밝혔다.

300만명의 유·무료 가입자를 보유한 푹은 연간 4억 시간에 달하는 시청정보를 축적하고 있다.

푹은 "미디어 연구가 필요한 기관, 서비스 공동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사· 리서치 회사에 고객 개인정보를 제외한 빅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라며 "표본조사가 아닌 전수조사 자료이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통계지표 개발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푹(pooq)은 빅데이터 스토리지 서버와 전송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3월 14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협력 대상자는 연구개발 계획서를 받은 뒤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비영리 연구는 데이터를 무상지원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별도의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푹 홈페이지(www.pooq.co.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sujin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8 09: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