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동아대 미래 비전 담은 '비욘드 동아' 선포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부산 동아대가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동아대는 27일 사립대학의 위기를 타개하려는 의지와 새로운 미래 비전을 담은 '비욘드(BEYOND) 동아'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오후 동아대 승학캠퍼스 예술체육대학 리인홀에서 열린 선포식에는 한석정 총장과 교직원, 학생 등 300여 명이 함께 했다.

비욘드 동아 선포식
비욘드 동아 선포식한석정 총장(오른쪽 두 번째)이 교직원, 학생 등과 함께 '비욘드 동아'를 선포하고 있다 [동아대 제공=연합뉴스]

이들은 슬로건 '깨우고 함께 하는 대학, BEYOND 동아'를 외치며 혁신 의지를 다졌다.

한 총장은 "우리는 개혁의 대상이 아니라 변화의 주체와 중심이어야 한다"며 "대학 모든 구성원이 가지고 있는 지적 자산과 능력을 결집해 세계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비욘드 동아'는 '학과·대학을 넘어'(Boundaryless), '대학 시절을 넘어'(Entire Life), '한계를 넘어'(Y-Why not), '강의실을 넘어'(On&Off), '규제를 넘어'(New Ground), '타율을 넘어'(Design By Self)라는 뜻을 담고 있다.

지역, 세계와의 울타리 없는 교육 중심의 대학을 의미한다.

동아대는 이를 위해 학생 주도의 학습, 소통·오감을 바탕으로 한 교육, 교직원의 전문성 배양, 동문 중심의 동아공동체 조성, 기업과 공동성장 등 세부 과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ljm70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7 16: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