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학교 민주시민 교육 TF 운영

(청주=연합뉴스) 충북도교육청은 27일 미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학교 민주시민 교육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학교 단위로 지역 NGO 등과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기도교육청이 개발한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 교재를 활용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민주시민 교육을 벌이기로 했다.

또 관리자·교직원의 민주적 리더십 연수 및 교사연구 동아리를 지원하고, 교육감이 참여하는 학생 원탁토론회, '교육감과의 대화'와 함께 교과서 속 민주주의 현장 체험활동 등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영재학급 참여 중학생 20명 선발

(청주=연합뉴스) 충북교육정보원은 27일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2017학년도 소프트웨어 영재학급 대상자' 20명을 모집하기로 했다.

중학생들이 참여하는 영재학급에서는 '아두이노', 'C언어' 등을 학습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전자 제품을 만들어 소프트웨어 영재학급 융합 산출물 대회에 출품한다. 자체 전시회도 열린다.

원서접수는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시스템(https://ged.kedi.re.kr)에서 다음 달 2∼8일 진행된다. 영재성 검사와 심층면접을 거쳐 3월 31일 대상자가 선정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7 15: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