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올해 1천350㎡ 건축물 옥상녹화 추진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올해 창원시 의창구청과 거창군청, 거창문화센터 등 공공건물과 민간건물 1채 등 모두 4채 1천350㎡ 규모의 건축물 옥상녹화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3억800만원을 들여 구조안전진단과 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10월까지 이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도는 건축물 옥상녹화사업은 도심 열섬현상 완화, 대기질 개선과 습도 조절, 아름다운 도심경관 조성과 쾌적한 시민휴식공간 제공, 단열효과 증진에 따른 건물 냉난방비 절감, 산성비와 자외선으로부터 방수층 보호와 노후화 방지 등의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사업대상 건물은 녹화 가능 면적이 100㎡ 이상인 건물이다. 주민 이용률과 공공성이 높아 파급효과가 큰 건축물을 우선 지원한다. 올해 건물당 최대 지원금액은 9천240만원(28만원/㎡)이며, 민간건물은 총 공사비용의 50%(최대 4620만원)를 지원한다.

도는 2009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48억원을 들여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등 모두 58곳, 2만300㎡의 건축물 옥상녹화사업을 벌였다.

인터넷으로 토지대장·지적도 무료 발급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다음 달 1일부터 토지·임야대장과 지적·임야도를 인터넷에서 발급받으면 수수류가 들지 않는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주민등록등본(초본)·전입신고 등 각종 생활민원정보를 인터넷에서 해결하는 서비스인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이 사이트에서 토지대장을 발급받으려면 300원의 수수료를 내야 했다.

도내 부동산정보를 조회하거나 열람하려면 '경상남도 일사편리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http://kras.gyeongnam.go.kr/land_info)을 활용하면 된다. 이 시스템에 토지 지번을 입력하면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과 개별공시지가 등의 부동산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7 15: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