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성철 KAIST 총장 "신입생 여러분이 4차 산업혁명시대 주역"

송고시간2017-02-27 14:04

KAIST 2017학년도 학사과정 입학식…새내기 740명 입학

(대전=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27일 대전 본교 대강당에서 학사과정 신입생 740명과 학부모 등 1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학사과정 입학식'을 했다.

입학식서 축사하는 신성철 KAIST 총장
입학식서 축사하는 신성철 KAIST 총장

한국과학기술원(KAIST) 신성철 총장이 27일 대전 본교 대강당에서 열린 '2017학년도 학사과정 입학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KAIST 제공=연합뉴스]

입학식은 신입생 대표 강동윤(17)군과 양수정(18)양의 신입생 선서에 이어 신성철 총장 축사, 신입생 환영 축하무대 순으로 진행됐다.

신 총장은 축사에서 신입생들에게 ▲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가질 것 ▲ 통찰력 있는 비전을 갖고 꿈꾸는 리더로 성장할 것 ▲ 변화를 향해 열려 있는 유연한 마음을 가질 것 등을 당부했다.

그는 또 "제4차 산업혁명 시대는 이제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변화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KAIST에서 우수한 교육을 받게 될 여러분이 그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만들어갈 주역"이라고 격려했다.

신 총장은 이어 3C(Challenge·Communication·Care)를 제안하면서 "학교 발전을 위한 도전적(Challenge) 아이디어 제시, 모든 구성원과의 원활한 소통(Communication),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필요한 것을 채워주는 돌봄의 마음(Care)으로 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약속했다.

scitec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