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쿠팡 "네이버 검색에서 빠져도 매출 계속 늘어"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전자상거래업체 쿠팡이 지난해 11월 포털서비스 '네이버'의 상품 정보 검색 대상에서 빠졌지만, 우려와 달리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매출은 11월보다 10% 늘었고, 이후 1월 매출도 작년 12월보다 증가했다.

이처럼 '네이버 검색 노출' 없이도 매출이 늘어나는 배경에 대해 쿠팡은 "네이버 등 외부 웹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쿠팡 앱 등을 이용해 직접 쿠팡을 방문하는 고객이 계속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직접 방문 고객의 구매액은 쿠팡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반면, 지난해 쿠팡 매출 가운데 네이버 상품 검색을 통해 발생한 매출의 비중은 2%에 불과하다는 게 쿠팡의 분석이다.

더구나 지난해 직접 방문 고객의 쿠팡 내 구매 빈도는 상품 겅색을 통해 들어온 고객의 8배에 이르렀다. 그만큼 쿠팡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는 뜻이다.

쿠팡의 카틱 나라얀 마케팅 부문 부사장(VP)은 "쿠팡은 일회성 방문을 늘리기보다 로켓배송, 3일만에 도착하는 해외직구, 간편결제 로켓페이 등을 통해 장기적으로 고객 신뢰를 키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서비스로 고객에게 계속 감동과 차별화한 경험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네이버 검색에서 빠져도 매출 계속 늘어" - 1

shk99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2/27 10: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